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FunctionEx : MonoBehaviour
{
// 리턴값이 없음
// return을 사용하는 순간 함수 종료
public void VoidFunction()
{
Debug.Log(message: "A");
return;
Debug.Log(message: "B"); // 출력되지 않음
}
public int MinusFunction(int x, int y)
{
return x-y;
}
public int[] Calculation1(int x, int y)
{
int result1 = x + y;
int result2 = x - y;
int result3 = x * y;
int result4 = x / y;
int[] result = { result1, result2, result3, result4 };
return result;
}
public float[] Calculation2(float x, float y)
{
float result1 = x + y;
float result2 = x - y;
float result3 = x * y;
float result4 = x / y;
float[] result = { result1, result2, result3, result4 };
return result;
}
public int Calculation3(int x, int y)
{
int result = 1;
for(int i=0; i < y; i++)
{
result *= x;
}
return result;
}
private void Awake()
{
VoidFunction(); // 함수만 () 사용
int result = MinusFunction(5, 3);
Debug.Log(message: "마이너스 계산 결과1 : " + result);
Debug.Log("마이너스 계산 결과2 : " + MinusFunction(5, 3));
Debug.Log($"마이너스 계산 결과3 : {MinusFunction(5, 3)}"); // 문자열 보간법
for(int i=0; i<4; i++)
{
Debug.Log($"정수형 계산 결과 : {Calculation1(5, 3)[i]}");
}
for (int i = 0; i < 4; i++)
{
Debug.Log($"실수형 계산 결과 : {Calculation2(5, 3)[i]}");
}
Debug.Log("x의 y제곱 값 :" + Calculation3(2, 5));
Debug.Log($"제곱값 구하는 함수 : {Mathf.Pow(2, 5)}"); //
}
}
Mathf.Pow()
제곱 값 구할 때 유니티에서는 Mathf.Pow() 함수 쓰면 된다.
문자열 보간법
프로그램 실행 중 문자열 내에 변수 또는 상수의 실질적인 값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
$로 시작한 후 {}로 감싸서 사용한다.
Debug.Log($"사과는 {x}개"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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